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 by 가녀린 아이스크림


연극 좋아하는 늑돌이가 대중적인 작품으로 내 취향을 시험하더니 

이번에는 뭔가 본격적인 느낌의 연극을 물어왔다.

요즘 핫한 연극이라던데, 연극은 잘 모르는 무말랭이(←??)지만 그다지 어렵거나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관람할수 있었다.

내용도 나름대로 알차고 유익한 편이고... 딱히 자극적인 소재도 아니라서, 청소년들도 충분히 관람해도 괜찮을듯 싶다. 7세 관람가였던가 이거..ㅎㅎ


우선은 공연장에 들어서자마자 진짜 방송 스튜디오같은 세트에 1차로 감탄. 정말 촬영장인것마냥 현장을 비추는 모니터와, 각 모니터에 대응되는것으로 예상되는 카메라들이 줄지어 설치되어 있고.. 내가 정말 방청을 온 것인지 연극을 보러 온 것인지 혼란스러울 지경. ㅎㅎ

심지어 시작한다 어쩐다 아무런 안내도 없이 각 패널(역할의 배우)분들이 자유롭게 입장해서 진짜 방청객들에게 하듯이 인사도 하고.. 서로 인사 나누고.. 각자 자리에 착석해서 대본도 뒤적이고 멘트도 연습하고 목도 가다듬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작되어버린다. 

우선은 내용이 굉장히 알찼다. 각본이 아주 탄탄한 느낌. 스토리 자체도 나쁘지 않았고.. 아니 이걸 줄거리라고 하기에도 모호하긴 한데, 어쨌든 주제도 나름대로 생각해볼만한 물음을 던지는 것도 괜찮았고.

정말로 전문가들이 자신의 지식을 기반으로 토론을 펼치는것처럼 자료화면까지 준비해가며 약간 학습하는 것 같은 유익한 내용도 있고.. 

과하지 않은 적절한 유머, 자신의 주장만 고집세우며 토론을 산으로 끌고가버리는 - 마치 현실에서도 흔히 보이는 - 해학적인 모습, 다른것보다도 각각의 인물마다 너무너무 뚜렷한 캐릭터의 개성이 참신했고, 좋았다. 어느 한사람도 존재가 묻히는 일 없이 어쩜 그렇게 하나같이 특징적인 모습이 있는지.. 정말 잘 만들어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각자 현실에 실제로 대응되는 인물이 있는것같기도.

연극을 보고 나와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늑돌이랑 "그 사람은 이 사람 흉내낸것 같지 않아?" "그 사람은 그 사람이랑 이미지가 닮았어!" "맞아 나도 그 생각 했는데!!" 이런 이야기를 나누느라 한동안 즐거웠으니까.

와.. 그리고 배우분들도 참 대단하신게, 아무래도 토론회라는 특성상 말을 정말 많이 하고 심지어 속사포처럼 빠르게 쏘아붙여야 하고... 게다가 '토론 생방송'이니까, 자리를 비우는 일도 없이 모든 출연 배우가 내내 자리를 지키고 앉아서 장면전환도 없고 무대 뒤로 사라지는일도 없고 뭐 그런 상황인데.... 심지어 일상언어도 아니야. 강의하듯 이야기를 해야해. 대사 분량도 많아. 그런데도 이렇게 말 한번 꼬이지 않고 치고 들어오는게 능숙한건 정말 얼만큼 연습을 많이 하셨을까.

어쨌든 이 연극은, 그렇게 대단히 빵빵 터지게 웃기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엄청 심오한 주제를 담고 있는것도 아니고, 대단히 감동적인 스토리가 있는것도 아니지만, 여러가지로 여운이 길게 남는 느낌이다. 주변에 많이많이 추천하고싶다. 


예매처 : 인터파크

보러 가세요 여러분 ㅎㅎㅎ

반려이끼(???)가 왔다!!! by 가녀린 아이스크림



 귀여운 마리모찡....★
얼마 전 텀블벅 프로젝트(숨과 쉼의 공간 '작은 정원 만들기 DIY KIT')를 통해서 후원? 구입?? 했던 게 도착했다 헤헤


험난한 여정이었는지 약간 모양이 찌그러졌다.

처음 병에 넣을때 모양을 만져줬어야 했는데 이미 넣어버려서 다시 꺼내기도 뭐하고..

다음 물갈이때 조물조물 해주는걸로. ㅎㅎㅎ

오래오래 잘 살아보자 죽지말고 ㅠㅠ

나도 짜증난다고. by 가녀린 아이스크림

오늘도 대기실에서 소리지르고 난리가 났다...

애초에 예약시간을 원래 시간보다 30분 이르게 알고 있었던 것도 그렇지만, 
더군다나 예약된 시간보다도 30분 이상 일찍 오셨고,
오늘따라 검사가 예약시간보다 30분 이상씩 지연되고 있었으니.....

실질적으로 예약된 시간보다 늦어진 것은 30분정도 흘러가고 있었지만 이미 자신의 체감 대기시간은 그 세배쯤 되니까 화가 났던 거겠지.

배는 고프고.. 충분히 시간 계산을 해서 잡아놓은 다음 일정도 틀어지고 있고... 도대체 엉덩이가 아플만큼 지루하게 앉아있었는데 얼마나 더 있어야 내 차례가 오는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있는 힘껏 짜증을 분출하면서 소리를 지르고, 들으란듯이 큰 소리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면서 내시경이 늦어져서~ 모시 예약인데 아직도 앞에 몇명이 더 있댄다~ 짜증이 나서 죽겠다~ 이렇게 전화를 하고.. 그러셔도.. 나는 억울한 부분이 없지 않다.

지치고 짜증나는 마음은 백번 공감하지만 일단 왜 이렇게 되었는지 설명을 하면 좀 들어주셨으면 하는데.

화가 나서 눈이 멀고 귀가 닫힐 지경이니 들릴 리 만무하고.. 이해하고 싶지도 않을거고.. 어쨌거나 중요한건 빨리 이 망할 검사를 끝내버리고 마음껏 허기를 채우고 시원하게 밖으로 나가고 싶은 자신이니까.

그런데 그렇게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낸다고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닌것을....

충분히 미안하긴 해도 내가 어떻게 해줄 방법이 없다. 내가 검사를 하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배고프고 오래 기다리는건 다들 똑같은 입장인데 죄없는 누군가와 순서를 바꿔줄수도 없는 노릇이고. 지정 의사를 바꾸는게 그나마 나은 해결책인데 그건 또 원하지 않고 불쌍한 액받이 직원들만 아무리 털어도 나오는게 없으니 서로 속상할 뿐이다.

내가 예약해준 사람도 아니고... 내가 이렇게 의사가 감당할 수 없는 갯수를 잡으라고 지시한 사람도 아니고... 내가 이렇게 검사가 오래걸리게 만든것도 아니고... 

이런 일이 수년간 반복되다보면 가끔은 나도 확 치받아버리고 싶어질 때도 있다. 

"내가 그랬어요?? 내가 그랬냐고!! 아니 내가 예약 잡았냐고! 아니면 내가 검사를 늦게 했냐고!! 나도 짜증나 죽겠어요!! 나보고 뭐 어쩌라고 그래요? 원장 불러다 줘요??"



휴...ㅠㅠ 사는게 왜이리 팍팍할까.

주말이 너무 멀다...ㅠㅠ by 가녀린 아이스크림

주말이 너무 멀어요 ㅠㅠㅠㅠ

지난 주말에는 남자친구가 지인들이랑 여행갔다오느라고 못만났어요...

덕분에 나도 오랜만에 주말을 만끽하면서 신나게 겜도 하고 여유롭게 보낸건 좋은데

요즘 서로 평일 휴가도 못내는 처지라 진짜 주말에만 보는데 그 한주를 건너뛰고나니 얼굴 까먹을것같은 기분.



카톡 시간봐 ㅠㅠ 사실 둘이 지리적으로 먼것도 문제긴 한데, 맨날 저는 아침에 여섯시에 출근하고 8시에 일 시작하면 저녁에 퇴근할때까지 카톡 확인하는 횟수가 한손으로 꼽을정도라....

남자친구는 10시에 출근해서 저녁늦게까지 일하니까, 진짜 ㅋㅋㅋ 남친 일어나서 출근할 무렵이면 저는 완전 잠수고 저 퇴근해서 집에 도착할때쯤 돼야 남자친구 퇴근해서... 전화통화한번 하기가 넘나 어려운거 ㅠㅠ 집에있을땐 또 엄니 눈치보느라 전화통화도 편하게 못하다보니..

내 남자친구 어디다 흘렸냐 진짜 ㅠㅠ 어딨냐 ㅠㅠ 이러다 남친 있는거 까먹고 소개팅 하겠다 ㅠㅠ

책 나눔(을 했다.) by 가녀린 아이스크림


어릴적부터 책이랑은 꽤 친하게 지낸 편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무슨 행사때마다 선물은 대부분 책이었고, 집에 있는 책을 다 읽으면 또 뭔가 다른 책을 사고, 구입한 책을 읽고 하는 일이 당연해서,

스스로 돈을 벌기 시작한 이후로는 꾸준히 일정 부분 (물론 매우 작은 부분이지만) 책에 대한 지출을 해왔고, 그게 어떤 관점에서 보면 사치스럽기 짝이 없는 지출임에도 불구하고, 책 사는 돈은 별로 아깝지가 않았다.

그래도 아직 학생이고 시간이 비교적 여유있을때는 사오는 책을 대부분 완독할 수 있었고, 이미 다 읽은 책을 다시 읽기도 했었는데..

나이먹을수록 점점 더 책을 가까이 할 심리적 여유를 잃어가는 느낌이다. 게다가 상당부분을 모바일 기기에 빼앗기고 있다는 점도 부정할 수 없지.

그럼에도 책 욕심은 줄지 않아서, 많이 못읽고 있다는 생각이 들수록 자꾸만 서점에서 흥미가 동하는 새로운 책을 매번 사오고는 매번 그렇게 집에 읽지 않은 책이 점점 쌓여가고 있다....ㅠㅠ


어쨌든 나는 가지고 있는 책을 어지간해서는 잘 버리지 않는 편인데, 책을 살때도 신중하게 고르기도 하고.. 이미 재미있게 읽은 책에 대한 애착도 있고 그래서 그런가..

그렇다고 해도, 구입했는데 영 흥미가 없어서 손이 안가는 책이라던지, 한번 읽고는 다시 읽지 않을 것 같은 그런 오래된 책들, 

그런 책들은 이제 좀 보내줘야하는데.. 난 책을 읽을때는 깨끗하게 보지만, 보관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 편이라서 상태도 그리 좋지 않고... 왠지 헌책방에 파는게 그닥 내키지도 않고 귀찮기도 하고 ㅠㅠ

책장에 이중으로 꽂고도 공간이 모자라서 (사실 비좁아터진 내 방에 보드게임이랑 공간을 공유하다보니 더더욱 자리가 없음...) 바닥에 마구 나뒹굴고있는 책을 보면서도 또 서점에 가면 새로운 책을 사오는 내가 참 구제불능이라..

어쨌든 안읽는 책을 버리든 어쩌든 해야겠다며, 두번 다시 읽을 가능성이 없는 책들을 빼서 바닥에 쌓아두고 보기만 하다가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회사 카톡방에 사진을 올리고 가져갈 사람을 구했더니 의외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ㅋㅋㅋ

그렇게 선별된게 저 목록. 그래도 비교적 구입한지 오래되지 않은 책들이고, 표지에 먼지 조금 묻은 것 외에는 상태도 거의 새책같은 깨끗한 책들이라서 뭐. 

그리고 사실 반신반의했는데 설마 다섯권 다 주인이 나타날줄이야.....



책이랑 이별하기로 마음먹은 사연들.

1 2 3 4 5 6


통계 위젯 (화이트)

12
46
3330